홈 > 고객지원 > 자주묻는 질문
    • 궁금하신 내용은 FAQ 검색을 이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하시기 바라며
    • 아래에 없는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600-2028) 또는 온라인 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관련] 검색광고, 효과가 좋을까요?
    검색광고란, 불특정 다수가 아닌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만 광고가 노출되는 것으로, 잠재고객을 타겟으로 한 합리적이고 효율이 높은 광고수단입니다.

    검색광고에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검색 니즈에 따라 노출되는 타겟팅으로 다수의 잠재 고객을 확보
    - 실시간으로 광고 변경이 가능하여 효율에 따른 유연한 대응이 가능
    -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입찰순위에 따라 상위 게재가 가능
    - CPC광고는 클릭시에만 과금되어 합리적인 광고운영이 가능
    -능동적인 고객유입으로 높은 전환율의 광고집행이 가능

    대표적인 검색광고 매체로 NAVER, Overture, Google, DAUM 등이 있습니다.
    [마케팅관련] 요즘은 모바일 광고가 필수라던데……
    모바일 광고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모바일 광고배너를 클릭했을 때만 과금 합리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CPC과금방식 : cost per click )
    [마케팅관련] 디스플레이 광고가 무엇인가요?
    멀티미디어를 통한 브랜딩 및 이벤트 프로모션 등에 최적화된 광고입니다.
    - 광고효과 : 불특정다수의 잠재고객에게 노출 가능, 단기간 홍보효과 및 노출 면에서 가장 우수하고 뛰어난 효율성
    - 광고매체 : 종합포털, 커뮤니티 사이트, 언론 매체 등
    - 광고형태 : 배너, 동영상 광고
    [마케팅관련] 바이널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바이널광고는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마케팅으로, 1인 미디어 또는 그룹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제작/배포하여 양질의 컨텐츠가 인터넷상에서 확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널광고에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장기적인 브랜드 신뢰도 제공
    - 정보공유 기반의 높은 신뢰성
    - 감성적 어필과 개성을 살린 컨텐츠 배포
    - 트랙백, 덧글, 후기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증대 및 2차, 3차 광고 효과
    - 타겟의 정보 반응도가 높음
    [마케팅관련] 브랜드검색이란?
    포털사이트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컨텐츠 검색형 키워드 광고입니다.
    브랜드 키워드 또는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통합 검색 최상단에 노출합니다.
    - 브랜드검색 효과 : 브랜드 로열티 구축 용이, control & organized information, 잠재고객의 주목도 확보
    - 브랜드검색 형태 : 배너, 타겟메일, 브랜드검색, 동영상광고
    - 브랜드검색 매체 : 네이버, 다음, 야후, 네이트 등
    [마케팅관련] 언론매체와 관련한 광고를 알려주세요.
    언론사의 광고 구역에 텍스트, 이미지(썸네일/배너), 보도자료의 여러가지 광고 방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노출 극대화, 브랜드이미지강화에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주 특성에 맞는 광고카피의 운영과 배너(당사에서 진행시 디자인 무료)로 지속적인 광고 운영 시 구매전환율까지 높일 수 있는 광고상품으로 언론매체에 광고상품에 따라 CPP오 CPC 과금방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마케팅관련] 타겟팅된 소비자들의 커뮤니티를 공략하는 네트워크광고?
    고객의 연령, 성별, 취미를 고려하여 커뮤니티, 정보사이트, 파워블로그 등을 타겟팅하여 노출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는 광고방식입니다.
    텍스트 또는 이미지(썸네일/배너) 노출방식과 광고일정, 광고타겟에 알맞은 매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광고 효율에 따른 즉각적인 수정 및 반영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제품이 다양하고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광고가 어필되어야 하는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마케팅관련] SNS광고 하는 방법?
    가장 빠르게 실시간으로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통해 시간, 장소를 가리지 않고 고객에게 웹과 모바일로 전파됩니다. 팔로워(follower)수 만큼 광고지가 지출되며, 입소문 방식으로 전달되는 텍스트광고 서비스입니다.
    - 주요매체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SNS성장세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바로가기
    [마케팅관련] 마케팅 정보를 더 알고 싶어요. 몰스토리의 카페나 블로거가 있나요?
    저희 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쇼핑몰창업에 관한 여러가지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다음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몰스토리의 이웃이 되어주세요.

    블로그 구경하기
    [마케팅관련] 네이버키워드광고란 무엇인가요?
    키워드광고란, 특정 키워드에 대해 구매하여 놓으면 이후에 검색이용자가 해당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페이지에 사전에 등록해 놓은 광고를 표시해주는 형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특정분야(검색어)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이용자들에게만 100% 타겟팅 되어 노출이 되기 때문에 타광고
    대비 매우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키워드 광고는 클릭초이스와 타임초이스 두가지 상품이 있지만
    올 2012년 2월 2일부로 타임초이스 상품이 판매 종료 됩니다.

    네이버클릭초이스
    1.노출위치:네이버 통합검색,SE검색,모바일검색,네이버통합검색외(검색탭/광고더보기/지식쇼핑 등),
    검색 파트너의 검색 결과 페이지
    컨텐츠네트워크:네이버컴텐츠, 네이버지식in,네이버블로그,컨텐츠 파트너 페이지

    2.노출방식:키워드 별로 최대 클릭 비용과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출된 광고 순위에 따라 각 영역별 광고 개수에
    맞춰 광고 노출 됨. 단, 그룹전략설정에서 '노출'을 선택한 영역에만 광고 노출됨

    3.광고비:광고 노출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과금 방식
    모바일 검색의 경우, 전화번호 클릭시 CPC방식으로 광고비 과금
    [마케팅관련] 네이버지식쇼핑이란 무엇인가요?
    지식쇼핑이란?

    네이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을 위한 상품 검색 서비스 입니다.
    지식쇼핑에 입점하시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상품광고, 판매 및 쇼핑몰 홍보를 하실수 있으며,
    매일 네이버를 찾는 1600만 이상의 이용자를 광고주님 쇼핑몰의 잠재 구매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