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자주묻는 질문
    • 궁금하신 내용은 FAQ 검색을 이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하시기 바라며
    • 아래에 없는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600-2028) 또는 온라인 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를 검색하여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요청하시는 사항은 문자와 이메일을 이용하여 고객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회원정보에 기입된 문자와 이메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누출 방지를 위하여 고객님의 비밀번호는 인증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안내에 따라 확인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비밀번호(개인정보)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변경가능합니다.
    [Mystory>정보수정]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 후 정보변경이 안내됩니다.
    쇼핑몰의 정보가 변경 된 경우 반드시 해당 정보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기입된 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 운영중인 쇼핑몰에 반영되어
    정상적인 관리에 차질이 있을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회원가입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실명인증 절차에 따라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위하여 실명과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시 해당 문구가 안내됩니다.
    2006년 9월 24일부터 개정된 ‘주민등록법’에 의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온라인회원가입을 하는 등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기타] 로그인이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오!
    등록하신 고객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영문일 경우 소문자로 저장되며,
    키보드에 Caps lock 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 분실시 로그인 하단에 안내된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여 확인 후 재시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해외에서 한국인 대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나요?
    쇼핑몰에는 외국의 사업자등록을 명시하시거나, 해외 거주 쇼핑몰임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다만, 국내 카드결제업체의 경우 한국내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사업자에게만 서비스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무통장 입금 방식등 결제부분을 해결하셔야 운영이 된답니다. 또한 국내검색엔진에 쇼핑몰 홈페이지를 등록하려면 역시 국내 사업자등록을 하셔야 하니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 아는업체나 지인등의 사업자등록을 빌려서 하는방법도 있으나, 쇼핑몰의 문제 발생시 모든 책임은 해당 국내사업자에게 있으므로 신중히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직접 운영하는경우 결제나 배송처리를 반드시 해결하셔야 운영가능하며, 국내 법에 저촉되는(건강식품의 경우 과다선전등) 부분을 충분히 검토하고 운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잠깐! 비밀번호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쇼핑몰의 생명과도 같은 관리자 비밀번호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래 체크사항들을 읽어 보시고 비밀번호 관리에 신경을 써주세요.

    1. PC방 등의 공공장소에서 로그인 하실 때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사용 후에는 반드시 로그 아웃을 해주세요.
    2) 악성코드 등이 숨어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2.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과 악성코드/바이러스 체크가 필요합니다.
    1) 일부 악성코드의 경우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유출합니다.
    2) 사전에 방지를 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시고
    백신 등을 설치하여 악성코드/바이러스로부터 PC를 지켜주세요.
    [기타] 기존 회원의 로그인 비밀번호를 이전 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나요?
    회원데이터는 법률과 관리 규정상 암호화되어 관리하는 개인정보이므로, 다운로드 및 이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쇼핑몰 이전시에는 임의의 비밀번호를 생성해 드립니다.

    쇼핑몰 이전 작업 완료 후 공지사항 및 팝업창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관리자님의 CS를 최소화하고, 고객이 스스로 임시 비밀번호를 찾고 변경할 수 있도록 인증을 통한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